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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철옹성을 깨트리러 온 상용차..이베코 뉴 데일리

Iveco
2020-05-28 09:30:02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2016년 3세대 데뷔 이후 2020년형으로 새롭게 소개된 뉴 데일리는 상용차 소비자들이 우선시 하는 수익성 측면의 경쟁력을 앞세워 현대 마이티를 직접 겨냥한다.

■ 안전, 그리고 또 안전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여기에 내년 7월부터 판매되는 상용차에 의무적으로 탑재되는 ADAS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돼, 비상제동 시스템을 비롯해 장거리 운행 시 피로를 덜어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을 이제는 상용차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앞서 언급한 안전 및 편의 사양만큼 상용차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부분은 편리한 유지관리 및 높은 수익성 측면이다. 2020년형 뉴 데일리에는 최신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는 3리터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일상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서스펜션 시트에 올라 바라보는 시야덕에 주행시 쾌적함은 기대 이상이다. 두손 가득 잡히는 운전대 역시 2020년형으로 변경되면서 승용차 스타일의 D컷 디자인을 입혀 투박함을 덜어냈다. 지름도 기존 대비 줄어들어 조작의 편리성 또한 증가했다.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뉴 데일리는 크게 싱글 캡과 더블 캡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축간거리에 따라 3450~5100mm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수 강성 소재를 넣은 C자형 섀시 덕분에 최대 7.2 톤의 총중량과 최대 3.5 톤에 이르는 적재중량을 싣을 수 있다.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찾아보기는 여전히 제한적이다. 과도한 경쟁은 피해야 하겠지만 적정선의 경쟁은 국내 운송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여러 대안을 테이블 위에 놓고 꼼꼼한 비교가 가능해져야 높아진 혜택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다.

이베코 뉴 데일리
이베코, 뉴 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