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잊혀졌던 스포츠카 BMW Z8 알피나..4년 만에 다시 부활!

BMW
2021-07-08 12:31:02
Z8
Z8

현존하는 BMW Z8 알피나 모델은 불과 555대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 희귀성에도 불구하고 이 특별한 모델의 소유주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이 모델을 무시하지 않았다.

암모 NYC(Ammo Nyc)의 래리 코실라(Larry Kosilla)가 BMW Z8 알피나를 원상복귀 시키려는 이유다. 자동차 수선 전문가인 그는 재능을 발휘해 이 차량의 화려한 과거를 되돌려 놓았다.

암모의 오토 케어는 귀중한 자동차 역사를 위해 만들어진 독점 제품군이다. 이 제품들은 자동차의 성능만이 아니라 외관에도 신경을 쓰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명품 자동차를 재건하는 코실라의 가게에 맡기기 전만 하더라도 알피나의 희귀한 모델 Z8은 4~5년 동안 자동차 덮개 밑에 방치되어 있었다. 매우 지저분한 외부와 내부 모두 곰팡이로 얼룩져 있었다.

코실라는 비누를 뿌리고 조심스럽게 외관을 세차하는 것으로 작업을 시작했다. 엔진 베이 전체에서도 이 과정을 꼭 같이 계속했다. 매우 더러워서 약간의 TLC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 그는 차를 들어 올려 바퀴를 제거한 후 청소하고 나중에 훨씬 더 쉽게 청소할 수 있도록 세라믹 코팅으로 마무리했다. 언더트레이(undertray)도 깨끗이 청소했다.

그 다음에는 차체를 연마하는 어려운 과정이 뒤따른다. 코실라는 Z8의 도장은 매우 부드러우며, 가장 심각한 손상이 발견될 수 있는 부분들(전방 펜더 포함)도 매우 얇다고 지적한다.

BMW Z8 알피나
BMW Z8 알피나

이처럼 모든 스크래치를 닦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최종 결과는 분명하게 나타났다. 잊힌 영광이 새로 부활한 것이다.

알피나 모델 Z8은 4.8리터급의 V8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375마력에 달한다. BMW Z8은 4.9리터 V8이 엔진이 탑재돼 395마력의 파워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