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카닥, 신규 투자로 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기업가치는 900억으로 껑충

Cardoc
2022-07-05 12:28:05
카닥
카닥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자동차 애프터마켓 플랫폼 카닥이 총 14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산업은행 100억원, 하나금융투자와 IBK투자증권 30억원, 신한자산운용 10억원 등 총 14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로 카닥의 누적 투자액은 총 450억원으로 늘어났다. 투자 유치 후 카닥의 기업가치는 9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닥은 확보한 투자금을 통해 향후 자동차 정비, 타이어, 자동차 보험 가입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다양한 서비스를 카닥 앱 하나로 모두 제공하는 ‘슈퍼앱’으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카닥은 정보 비대칭이 심각한 자동차 수리 시장에서 운전자와 정비업체 양쪽의 편리성을 증대하고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며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자동차 외장 수리비용 견적비교 기능을 중심으로 엔진오일 및 타이어 교체 서비스, PB 상품 판매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서비스 시작 이후 카닥의 현재 누적 거래액은 4000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앱 다운로드 수도 320만건을 넘어서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현철 카닥 대표는 “이번 투자로 정보비대칭이 심한 자동차 관리 시장에서 8년간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해 온 유일한 기업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투자금은 제품개발을 위한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확보하는 데 사용해 카닥의 지속적 성장 기반 마련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