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글로벌 환경단체가 완성차 업계의 전기차 전환을 촉구했다. 중국 생산시설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지적이다. 오토모티브뉴스는 1일 “그린피스가 폭스바겐, GM 등 완성차 업체…
인도가 사상 최초로 리튬 이온 배터리셀 개발에 성공했다. 중국에 맞서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밝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1일 “인도 배터리 기업 로그9 머티리얼즈가 인도 사상…
전미자동차노조가(UAW)가 제너럴모터스(GM)와도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 이로써 전미자동차노조의 대규모 파업은 6주만에 막을 내렸다. 로이터통신은 31일 “UAW가 GM과 잠…
프랑스 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기업 유치에 성공한 것을 두고, 정부의 전략이 통했다는 자체 언급이 나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엠마누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31일 “프랑스…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롬에서는 앞으로 전기차가 아니면 주행 자체를 할 수 없게 된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28일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이 전 세계 대도시 중에서는 사상 최초로…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스텔란티스와도 잠정 합의를 도출하는데 성공했다. 포드에 이어 두 번째다. AP통신은 30일 “UAW가 스텐란티스 공장 파업을 철회했다”고 보도했다. …
드디어 희망적인 소식이다. 전미자동차노조(UAW)와 포드가 임금 인상에 합의했다는 내용이다. 미국 AP뉴스는 26일 “포드가 파업을 종식시키기 위한 돌파구를 찾았다”고 보도했…
미국 주요 전통 완성차가 제조사가 임금 인상으로 노사 갈등이 심각한 가운데, 테슬라도 임금 인상을 결정했다. 로이터통신은 24일 “테슬라가 독일 공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임금 …
기아는 25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미디어 데이 ‘Movement to Trust(신뢰로 향하는 움직임)’를 개최하고, 내달 1일부터 자사 …
전기차 제조에 필수적인 원재료를 확보하고 있는 중국이 수출 중단에 나서자 미국이 동맹국과 협력해 대처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23일 “중국의 흑연 수출 통제 강화…
전기차 시장에서 태국 기업이 중국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 가장 큰 타격은 일본 완성차 업계가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로이터통신은 20일 “태국 시암모터스가 여러 중국 완성…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전기차 생산을 추진한다.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20일 “루시드가 사우디 아라비아의 킹 압둘라 경제도시에서 전기차 생산…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 중인 신차의 1회 충전시 예상 주행거리에 대한 예측이 나왔다. 독일 경제지 한델스블랏은 19일 “벤츠 CLA 전기차가 1회 충전 시 850km를 주행할…
미국에서 제조한 픽업트럭을 유럽에 수출하는 과정에서 유럽 주요 협회가 반기를 들었다. 안전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미국 외신 아인도뉴욕은 16일 “유럽의 주요 …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이 미국의 보호무역에 맞서 강력한 성명을 발표했다. 파이낸셜타임즈는 14일 “니오가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맞서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