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기아 EV9, 월드카어워즈 ‘2024 올해의 차’ 거머쥐나..과연 결과는?
현대차 아이오닉5 N은 ‘퍼포먼스’ 부문 최종 결선
기아의 전기 SUV EV9이 월드카어워즈 ‘올해의 차’ 최종 결선에 올라 주목을 받는다. 또 EV9은 ‘전기차’ 부문에도 결선에 진출했으며, 현대차 아이오닉5 N은 ‘퍼포먼스’ 부…
기아차가 칠레에서 실전 야간 작전에 투입됐다. 경전술장갑차량 KLTV181가 주인공이다. 국방 관련 매체 아미레코니션은 20일 “칠레 해군과 해병대가 기아차를 투입해 4개 지…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프리미엄 트럭 및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브랜드 GMC를 중국에 최초로 공식 선보인다. 블룸버그통신은 21일 “GM이 올해부터 중국에서 GMC 유…
전미자동차노조(UAW)가 미국 현대차 공장에 노조 결성을 추진한다. 몽고메리 공장이 타깃이다. 미국 앨라배마 데일리 뉴스는 18일 “전미자동차노조가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의 현대…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으로부터 자율주행 사업 부문인 크루즈의 도로 주행이 전면 중단되자 완성차 업계를 중심으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미국 월…
기아가 멕시코 페스케리아 공장에서 리오 생산을 종료하기로 했다. 리오는 프라이드와 아벨라의 통합 후속 차종으로 기아가 생산하던 전륜구동 소형차다. 멕시코 언론사 멕시코나우는 …
튀르키예가 도로에서 중국산 전기차 운행을 금지한다. 자국 자동차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블룸버그통신은 17일 “튀르키예 정부가 중국산 전기차 수입을 사실상 중단하는 내용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날카로운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스웨덴 노조가 다시 새로운 카드를 꺼냈다. 테슬라를 압박하기 위해서다. IT 전문 매체 더버지는 17일…
발트해 인근 국가 노동조합이 서로 힘을 합쳐 노조 세력화를 지원하고 있다. 파업 중인 테슬라 스웨덴 노조에 덴마크가 지원을 선언했다. 영국 더가디언은 5일 “덴마크 운송노조가…
캐나다 건축 분야 주요 노동조합이 한국인 근로자 투입을 비판했다. 캐나다 CBC뉴스는 28일 “캐나다 건축 노동조합이 윈저 전기차 배터리 공장에 한국인 근로자 투입 계획을 비…
중국 IT 자이언트 화웨이가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에서 결국 손을 뗄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은 27일 “화웨이가 스마트카 부문의 주요 기술 및 자원을, 중국 자동차 제조사 …
볼보가 향후 선보일 신형 전기차의 배터리 공급사가 결정됐다. 중국 신왕다가 설립한 합작사다. 중국 인민망은 18일 “신왕다와 지리차그룹의 합작사인 산둥지리신왕다전기차배터리가 …
현대차가 미국 공장에서 일하는 근로자 임금을 대거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전미자동차노조(UAW)와 미국 자동차 빅3의 파업 여파로 추정된다. AP통신은 15일 “현대차가 202…
테슬라가 이달 중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출시할 예정인 가운데 중고차 판매를 제재하겠다고 나섰다. 미국 경제지 포춘은 13일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구매 후 1년간 재판매 …
독일 윤리적주주총회와 독일 자연보호연맹이 폭스바겐을 비판했다. 겨우 법적 규정만 지키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지적이다. 독일 경제지 에코멘토는 9일 “엔스 힐겐베르그 독일 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