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하만, CES서 안전성·웰빙·엔터테인먼트 경험 강화한 차량 기술 공개..차별점은?

Harman
2023-01-06 09:34:42
하만 레디 온 디맨드
하만 레디 온 디맨드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하만(HARMAN)은 5일(현지시각) 부터 열리는 CES 2023에서 ‘하만 익스플로어(HARMAN EXPLORE)’ 쇼케이스를 통해 운전자 및 동승자, 도로 위 모든 사용자에게 실체적이고 의미 있는 자동차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는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검증을 거쳐 OEM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신제품들을 시연한다.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시연되는 신제품을 통해 하만은 신기술이 운전자, 보행자 및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보여준다.

하만 레디 디스플레이
하만 레디 디스플레이

시각적, 인지적 부하를 측정해 운전자의 눈의 활동과 심리 상태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레디 케어(Ready Care)’에서부터 브랜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품 ‘레디 온 디맨드(Ready on Demand)’에 이르기까지 하만이 소개하는 모든 혁신 제품들은 소비자가 현재의 차량뿐 아니라 향후의 차량에서 기대하는 의미 있는 기능들과 기술을 반영하고 있다고 하만 측은 설명했다.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공개된 각 신제품은 특정 목적을 위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도 있고 더욱 향상된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통합돼 사용될 수도 있다. 이 모든 기술들은 자동차 산업의 엄격한 요구와 기준을 충족했으며 이는 바로 하만이 추구하는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이라는 가치에 부합한다.

하만 레디 케어
하만 레디 케어

하만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크리스천 소봇카(Christian Sobottka) 사장은 “소비자 중심의 자동차 시장은 오늘날 자동차가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한 기대치를 빠르고 급격히 변화시켰다”며 “자동차는 디지털 라이프의 연장선이 되어 집, 직장, 그 사이 어디에서나 우리가 즐기는 동일한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CES 2023의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을 구축하는 혁신적인 제품은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것부터 전자 제품의 혁신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는 것까지, 지금부터 몇 년 후가 아닌 오늘, 하만이 엄선한 기술들이 차량을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우리의 디지털 생활과 물리적 생활을 연결하는 차량으로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