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토요타 힐럭스(Toyota Hilux)’는 2015년 중반에 출시됐지만 8세대 모델은 현재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토요타는 2022년 초에 출시된 초기 버전에 이어 영국에서 두 번째로 ‘토요타 힐럭스 GR 스포츠 II(Toyota Hilux GR Sport II)’를 출시할 예정이다. 차량은 새로운 외관 및 기계적 요소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아쉽게도 이번 GR 하이럭스는 GR이나 GRMN 버전이 아닌 하위 등급 GR 스포츠이기 때문에 출력이 추가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지는 않는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힐럭스 GR 스포츠 II는 더블 캡 모델로만 제공된다. 차량은 서스펜션 리프트를 통해 승차 높이가 20mm 높아졌고 전면과 후면 트랙은 각각 140mm, 150mm 더 넓어졌다. 타이어는 모든 지형 전용으로 새로운 17인치 경량 휠이 장착된다. 또, 접근 각도가 29도에서 30도로 높아져 험한 지형에서의 주행이 조금 더 쉬워졌다.
토요타는 신형 힐럭스 GR이 보다 거친 지형에서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노튜브 댐퍼 외에도 많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구식 리어 드럼 브레이크가 디스크 브레이크로 교체된 대신 전면에 추가적인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돼 뛰어난 제동력을 제공한다. 또, 전면부에 새로운 에어 커튼이 적용돼 공기역학적으로 개선됐으며, 후면부에는 더 날렵한 스포츠 바와 베드 커버가 적용됐다.
일반 힐럭스 버전과 차별화하기 위해 토요타는 GR 스포츠 II에 매쉬 그릴,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어두운 색상의 엑센트를 적용했다. 레드와 블랙 테마는 실내에도 적용되며 앞 좌석 헤드레스트에 GR 로고가 장식됐고 안전벨트도 빨간색으로 마감됐다. 실내에는 8인치 인포테인먼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내비게이션이 내장돼 있다. 또, 애플 카플레이를 유무선으로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오토는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능적인 변화는 없다. 엔진은 터보 디젤 2.8리터 엔진이 장착되며 6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201마력과 51.02 kgf·m 토크의 힘을 발휘한다.
토요타 영국 지사는 내년 초에 힐럭스 GR 스포츠 II의 판매를 시작하고 2024년 후반에 인도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표민지 기자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