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폭스바겐그룹 코리아, 비영리 사회공헌재단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출범..그 배경은?

Volkswagen
2024-05-23 11:50:25
폭스바겐 플래그십 순수 전기 세단 ID7
폭스바겐 플래그십 순수 전기 세단 ID.7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대표 틸 셰어(Till Scheer)가 비영리 사회공헌재단인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Volkswagen Group WE Foundation)을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재단은 한국 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아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얻어 설립한 비영리재단이다. 첨단자동차 분야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라는 두 가지 미션을 추진, 한국 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해야 할 역할을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춰 온 유산을 바탕으로, 앞으로 그룹 및 산하 네 개 브랜드(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의 공동의 재정적 지원을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CI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CI

재단명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폭스바겐그룹’의 협력과 단결, 포용을 상징하는 순우리말 ‘우리’를 더해 지었다. 한국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을 조성하며, 지역사회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한국의 더 나은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이해 사회공동체의 일원 ‘우리’로서 사회에 더욱 의미 있게 기여하고, 긍정적인 성장을 촉진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폭스바겐그룹 우리 재단을 출범하게 됐다”며 “재단 출범을 계기로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한국 고객들께 회사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