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BMW의 M4는 올해 초 부분 변경됐다. 그리고 30일(현지시각) BMW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레이서 카 ‘M4 GT3 에보(EVO)’를 공개했다.
2025년형 M4 GT3 에보에는 도로용 차량과 동일한 새로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적용됐으나 M4 CS 한정판에 적용됐던 노란색 주간 주행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라이트는 디자인만 바뀐 것이 아니라 더욱 가볍고 쉬운 설정이 적용됐다. 후면부에는 2022년형 M4 CSL에 적용됐던 테일라이트가 적용됐다.
차량은 공기역학적으로 공기 흐름을 개선하기 미러가 더욱 작아졌으며, 전면 휠 아치의 루버는 더 커졌다. 그리고 후면 차축의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기 위해 리어 윙의 각도가 변경됐다. 또 다른 수정 사항으로는 안티롤 바,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재설계된 디퍼렌셜이 있다.
M4 GT3 에보의 전장은 약 5019mm로 7 시리즈 E65만큼 길다. 전폭은 약 2039mm이다. 차량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외관에는 페인트 마감이 아닌 CDP(Cathodic dip coating)이 적용됐다. 그리고 차체 일부분에 적용됐던 매트 블랙 포일이 탈락되고 카본 파이버가 그대로 노출됐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 590마력 파워를 발휘하는 트윈터보 3.0리터 직렬 6기통 P58 엔진이 탑재됐다. 동력은 M8 GTE에서 업그레이드된 6단 Xtrac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전달된다. BMW는 약 20,000km를 주행하는 동안 어떤 정비도 필요 없으며, 엔진이 보다 안정적이라고 주장한다.
신형 M4 GT3의 판매가격은 57만 8000유로(한화 약 8억 6430만원)에서 시작된다. M4 GT3 에보는 GT4 에보와 함께 2025년 모터스포츠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판매되는 M4 GT3 에보는 지금까지 80번 이상 우승했으며, 9번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표민지 기자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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