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쉐보레는 4일 새로운 2025년형 C8 콜벳 ZR1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미드 엔진 슈퍼카의 소리를 처음으로 공개해 주목된다. 영상의 소리는 터보차저 엔진의 독특한 윙윙 소리가 V8 엔진 소리와 함께 들린다.
그리고 쉐보레는 영상에 부활절 달걀이 나온다고 말했다. 이는 ZR1의 엔진이 C8 Z06의 플랫 플레인, 듀얼 오버헤드 캠 V-8과 관련이 있음을 암시한다. 영상을 재생하고 약 10초 후에 작은 로켓이 나타나는데, 이 로켓은 GM이 Z06의 LT6 V-8의 여러 부품에 새긴 것과 같다. 쉐보레 엔지니어들은 이 엔진이 크랭크샤프트에 두 개가 쌍을 이루는 4개의 실린더가 있어 제미니(Gemini, 쌍둥이자리)라고 불렀다. 이는 LT6의 마크를 보면 더욱 분명하게 보인다. 그리고 영상 속의 소용돌이치는 파란색 요소는 터보차저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인다.
ZR1에는 콜벳 역사상 처음으로 터보차지 엔진이 장착될 것이라고 알려져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이를 가장 확실하게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Z06 자연흡기 LT6 엔진이 5.5리터 엔진을 대체할 것이다. 차량에는 블로워 두 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고출력 670마력 파워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ZR1은 올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차량의 상세 제원에 대해서도 곧 정확하게 공개될 것이다.
표민지 기자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