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신종윤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광고 모델인 만화가 및 방송인 기안84와 함께한 2024년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광고는 나의 드림카 또는 누군가의 드림카가 될 자동차를 엔카닷컴을 통해 믿고 팔고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총 두 편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미와 자동차를 팔고 사는 과정 속 드림카 메신저로 변신한 기안84의 색다른 매력을 담았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당당하게 살아가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기안84의 이미지를 담아 ‘꿈(Dream)’이라는 키워드를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안84의 이름을 활용한 위트 있는 ‘엔카믿고 내 차, 8고 4고(팔고 사고)’ 광고 문구가 눈길을 끈다.
‘엔카믿고 8고’편에서는 ‘꿈을 팔아요? 저는 팔아요. 내 차가 누군가에겐 드림카가 될 수 있으니까’라는 기안84의 나레이션으로 시작된다. 이후 신비로운 분위기로 전환, 기안84가 차를 떠나 보내는 듯한 장면이 이어진다. 다음 장면에선 ‘엔카84’ 키워드가 강조되며, 엔카의 내 차 팔기 서비스인 실시간 딜러 견적 경매로 최고가에 차를 판매할 수 있는 ‘엔카믿고 비교견적’을 전달한다.
함께 공개된 ‘엔카믿고 4고’편은 ‘꾸밈 없다고 꿈이 없나요?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으니까’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 역시 기안84와 함께 ‘엔카84’라는 키워드가 등장하면서 엔카가 직접 진단한 차량인 ‘엔카진단’과 7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는 ‘엔카믿고’가 내 차 사기 서비스로 강조된다.
기안84와 함께한 이번 광고 영상은 TV,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카닷컴은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7월 28일까지 840명 대상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믿고 선물받고’ 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엔카 광고 ‘8고편’을 감상하고 SNS 채널을 통해 공유 후 인증하면 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는 MZ세대에게 두루 인지도가 높은 기안84와 함께 ‘나의 드림카 플랫폼, 엔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엔카를 믿고 차를 팔고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종윤 기자jyshi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