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케이카, ‘침수 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 실시..전액 환불·500만원 보상책 마련!

K Car
2024-07-05 09:48:51
케이카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 실시100 환불 500만원 더
케이카,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 실시…”100% 환불, 500만원 더!”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중고차 구매 시 침수 차 구매를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침수 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케이카는 자동차의 내·외부 사고 및 교체, 엔진, 변속기 등 성능 진단을 비롯해 침수, 자기 진단, 도막 측정 등을 철저하게 진행하여 침수 차를 매입하지 않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혹시 모를 소비자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해마다 침수 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 내 차사기 홈서비스와 전국 케이카 직영점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다. 케이카에서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에 진단 결과와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500만원의 보상금도 지급된다.

케이카는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가 침수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도 안내했다. 우선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를 통해 중고차 구매 전에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차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차량이나 차주가 보험 처리를 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등 침수 여부 확인이 어려운 상황도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침수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 차량 하부의 주요 전장 부품에 표기된 제조일과 차량 제조일을 대조하거나, 주요 부품의 오염 여부와 퓨즈박스의 흙먼지나 부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진흙 흔적, 물 때, 부품 교환 여부를 확인하고, 창문을 내린 상태에서 유리 틈 사이를 조명 장치로 살펴 내부 오염 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 실내 매트를 걷어 바닥재 오염 여부와 습기로 인한 쿰쿰한 냄새도 침수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다.

정인국 K카 대표는 ”케이카는 중고차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