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고성능 아이오닉 5 N,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전기차 최초!

Hyundai
2024-08-02 17:15:30
아이오닉 5 N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아이오닉 5 N (2023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공식 차량으로 뽑혔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N 이 EV 차량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시즈오카현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후지 스피드웨이는 F1 등 국제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서킷으로, 길이는 4.56km에 달하며 16개의 코너를 구비한 점이 특징이다.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된 아이오닉 5 N은 올해 8월 1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 1년간 서킷에서 리드 차량으로 사용된다. 또 후지 스피드웨이 주최 이벤트 선도 주행, 서킷 방문 고객을 위한 레이싱 택시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된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번째 EV 모델로, 2024년 6월부터 일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Official Car 선정
현대차 아이오닉 5 N,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 공식 차량(Official Car) 선정

후지 스피드웨이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이 서킷 공식 차량으로 선정됨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EV 차량의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MJ 조원상 법인장은 "후지 스피드웨이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일본의 모터스포츠 팬들이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과 아이오닉 5 N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오닉 5 N을 통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일본 고객들이 EV 차량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