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신종윤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최근 국내 판매 중인 아우디·폭스바겐 전기차의 차종별 배터리 셀 제조사 현황을 공개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한국시장에서 판매하는 전기차 전차종은 국내산 배터리를 탑재했다. 배터리 제조사는 삼성 SDI와 LG에너지솔루션 등이다.
먼저 아우디 e-tron S와 e-tron S 스포트백은 삼성 SDI가 만든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됐다. E-tron 50 콰트로는 LG 엔솔 제품이 탑재됐으며, e-tron 55 콰트로 모델은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이 함께 사용됐다. 또 e-tron 스포트백 50 콰트로에는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이, e-tron 스포트백 55 콰트로에는 삼성 SDI 제품이 탑재됐다.
e-tron GT 콰트로와 RS e-tron GT, Q4 e-tron 40과 Q4 스포트백 e-tron 40에는 LG에너지솔루션 제품이 탑재됐다. Q8 e-tron 콰트로 모델은 전 라인업이 삼성 SDI 제품이 들어갔다.
한편, 폭스바겐 전기차 ID.4 프로 역시 LG 에너지 솔루션 제품을 탑재해 국내산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신종윤 기자jyshi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