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미니, 4세대 ‘뉴 쿠퍼 C 3-도어’ 출시..가격은 3740만~4230만원

Mini
2024-09-11 11:30:20
미니 뉴 쿠퍼 C 3도어
미니, 뉴 쿠퍼 C 3-도어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미니코리아는 11일 ‘뉴 쿠퍼 C 3-도어’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뉴 미니 쿠퍼 C 3-도어는 4세대로 모델로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경쾌한 주행 감각,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고 미니 측은 설명ㅇ했다. 뉴 쿠퍼 C 3-도어는 ‘에센셜’과 ‘클래식’ 등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뉴 쿠퍼 C 3-도어 에센셜 트림은 쿠퍼 라인업의 기본형 모델로 지붕을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하고, 검은색 미러캡과 그레이 컬러의 17인치 경량 합금 휠을 적용해 간결한 매력을 담았다.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 스포츠 시트에는 포근한 감촉의 검은색 직물 소재가 적용됐으며, 밝은 톤의 새틀라이트 그레이 헤드라이너와 대비를 이뤄 분위기를 높인다. 스티어링 휠은 2-스포크 방식이다.

뉴 쿠퍼 C 3-도어 클래식 트림은 발랄한 감각에 편의성과 고급감을 더한 모델이다. 화이트 컬러의 루프 및 사이드 미러 캡과 차체 색상의 대비를 통해 쿠퍼 만의 3분할 디자인이 강조됐고, 17인치 투-톤 경량 합금 휠이 적용됐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든 친환경 직물 소재를 적용하고, 스포츠 시트에도 친환경 비건 가죽과 직물 소재를 사용해 포근하면서도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뉴 쿠퍼 C 3-도어에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한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직경 240mm로 선명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이 강점이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실내 공조 제어,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은 원형 OLED 디스플레이에 통합해 제공된다.

미니 뉴 쿠퍼 C 3도어
미니, 뉴 쿠퍼 C 3-도어

뉴 쿠퍼 C 3-도어는 미니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을 탑재해 티맵 기반의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 패키지 구입 시 차량 내 게임 기능,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 등을 즐길 수 있다.

뉴 쿠퍼 C 3-도어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kg·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7초가 걸린다.

정면 충돌 경고와 차선 이탈 경고, 주의력 어시스턴트, 후방 교차 통행 경고, 후방 충돌 경고를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등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적용된다. 후방 카메라는 주차 어시스트와 주차 거리 알림 기능이 포함된다.

미니 뉴 쿠퍼 C 3-도어의 국내 판매 가격은 에센셜 트림 3740만원, 클래식 트림 42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