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제네시스는 이날, GV80과 GV80 쿠페 모델의 첫 번째 디자인 특화 모델, 블랙 에디션을 전격 공개했다.
GV80 블랙은 ‘제네시스 G90 블랙’에 이은 브랜드 두 번째 블랙 모델이다. 각종 가니쉬부터 몰딩, 그릴, 엠블럼, 헤드라이트 베젤 등을 모두 블랙 색상으로 마감해 독보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또한 유광 블랙 색상의 22인치 휠과 블랙 전용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하고, 테일게이트에는 다크 메탈릭 색상의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해 블랙 에디션만의 차별점이 묻어난다. 실내 역시 외관과 동일하게 곳곳에 특화 사양이 대거 장착됐다. 노브 및 스위치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글라스 내부 장식, 가죽 내장재 스티치, 글로브박스 개폐 버튼을 모두 블랙으로 마감됐다.
아울러, 리얼 우드 가니쉬, 시트 가죽, 시트 퀼팅 및 파이핑, 카 매트 등을 적용하고, 승하차 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구현해 블랙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제네시스 라인업 내 상위 모델인 만큼 제네시스만의 디테일을 살려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차량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GV80 블랙에디션
GV80 블랙에디션
GV80 블랙에디션
GV80 블랙에디션
GV80 블랙에디션
김경현 기자k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