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도심형 SUV KG모빌리티 ‘액티언’..수도권 4050 세대서 인기, 왜?

KG Mobility
2024-10-17 11:55:40
KG모빌리티 액티언
KG모빌리티, 액티언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도심형 SUV 액티언이 수도권 4050 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KG모빌리티가 발표한 계약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액티언은 지역별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이 전체 계약 비중 중 49.4%로 과반수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며 도심형 SUV로서 인기를 모았다.

또 연령별 비중은 40대가 26.8%로 가장 높고, 차량의 구매력이 높은 50대가 24.2%로 뒤를 이었다. 이어 30대(19.7%), 60대(13.9%), 20대(12.7%) 순이었다. 액티언의 30대와 40대 고객층 비율은 46.5%에 달한다. 이는 토레스(31.2%)에 비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액티언의 트림별 모델별로는 최상위 모델인 S9과 엔트리 모델인 S7이 각각 75.7%와 24.3%를 차지했다. 엔트리 모델부터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간결한 모델 구성을 갖추고, 최상위 모델의 가격 경쟁력을 제공하는 전략이 주효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KG모빌리티 액티언
KG모빌리티, 액티언

액티언을 계약한 고객 중 2WD 선택 비율은 88%에 달했다.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AWD의 선택률은 12%로 도심형 SUV임에도 비교적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이는 KG모빌리티의 사륜구동 기술력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도심 주행 뿐 아니라 캠핑이나 레저 등 야외 활동까지 고려한 실용적인 선택으로 비춰진다.

외장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48.8%)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으며, 스페이스 블랙(26.4%), 로얄 카퍼(5.1%) 순으로 조사됐다. 투톤 색상을 선택한 비율은 15%였다. 인테리어 색상의 선택 비중은 카멜&베이지(57.8%), 블랙(30.1%), 블랙&레드(12.1%) 순이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액티언은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켜 도심형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G모빌리티 액티언
KG모빌리티, 액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