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기아가 11월 출시할 ‘더 뉴 스포티지’..날렵한 이미지 더해졌다!

Kia
2024-10-24 09:15:20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헤드램프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헤드램프)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기아가 오는 11월 출시할 예정인 부분변경 모델 스포티지는 날렵함과 역동적인 이미지가 더해졌다는 평가다.

기아는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는 기아의 준중형 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고객의 인기가 높다.

기아는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전·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했다.

전·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리어램프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리어램프)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한다.

이날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 캬TV에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전·후면 램프와 실루엣을 보여주며 더 뉴 스포티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기아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
기아,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