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금호타이어, 2024 현대N페스티벌 eN1클래스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달성

Kumho Tire
2024-11-11 13:25:42
현대차 고성능차 아이오닉 5 N eN1 컵 카
현대차, 고성능차 (아이오닉 5 N eN1 컵 카)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에서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에 등극했다고 11일 밝혔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십이란,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 출전하는 타이어 제조사별 선수가 매 라운드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타이어 제조사에게 시즌 챔피언을 수여하는 방식이다.

금호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레이싱 타이어 ‘이노뷔(EnnoV)’를 필두로, 최종 10라운드에서 시즌 합산 798포인트를 기록해 경쟁업체보다 760포인트 앞선 성적으로 2024시즌 초대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을 차지했다.

금호타이어 2024 현대N페스티벌 eN1클래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등극
금호타이어, 2024 현대N페스티벌 eN1클래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등극

또한 올해 금호타이어와 후원 계약을 체결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박준의 선수가 시즌 내내 좋은 경기력으로 주도권을 마지막 라운드까지 놓치지 않고 드라이버 종합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9,10라운드에서 우승을 확정 지으며 팀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 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로 열린 전기차 레이스에서 금호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 증명했다”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고성능 브랜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