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현대오토에버,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자격 획득

Hyundai AutoEver
2024-12-09 09:51:30
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현대오토에버(대표 김윤구 사장)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AWS는 풍부한 클라우드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각 지역별, 분야별 리더로 인정받고 있는 사업자를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로 선정하고 있다.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는 심층적인 클라우드 기술 전문 지식과 다수의 고객과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클라우드 관리 사업자인 현대오토에버는 진행한 프로젝트 횟수, 정기적인 매출, 제조업과 모빌리티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사례 확보, 높은 고객 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역량을 인증 받아 이번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현대오토에버 미주법인은 올 상반기 AWS SPP(AWS Solution Provider Program) 자격을 획득하기도 했다. AWS SPP는 MSP가 AWS 서비스를 최종 고객에게 재판매하고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이다. 현대오토에버는 미국 현지에서 AWS 클라우드를 활용해 딜러 영업관리 어플리케이션, EV(Electric Vehicle) 충전 서비스, 차량 관제 데이터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현대오토에버는 미주 법인을 포함해 해외 주요 권역 법인을 비롯한 현대자동차그룹의 클라우드 활용 역량을 더 높은 단계로 향상할 계획이다.

현대오토에버 클라우드기술사업부장 양승도 상무는 “AWS와의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커넥티드 카(CCS, Connected Car Service), 통합된 사용자 앱 경험(CCI, Customer Channel Integration), 스마트팩토리 영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