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아우디코리아 박영준 상무가 전하는..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의 차별점은?

Audi
2024-12-27 11:53:20
아우디 코리아 박영준 상무
아우디 코리아 박영준 상무

[부산=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는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아우디의 수 많은 노력 중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 사양을 발판 삼아, 신속 정확한 고객 서비스를 필두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 17일, 부산 광역시에 위치한 금정 서비스센터에서 만난 박영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아우디 서비스 익스피리언스란,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문 테크니션과 함께 차량의 정비 및 수리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우디만의 체계적이고 고유한 수리 과정과 원칙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점이 주요 골자다.

특히 서비스센터 투어를 포함해 기본적인 수리 및 정비에 관한 교육, 전기차 수리 프로세스 체험, 퀴즈 이벤트 등의 다양한 세션이 마련된 만큼 가족 단위 참가자들도 대거 참여했다.

먼저 박영준 상무는 행사를 개최한 배경에 관해 설명했다.

그는 “이번 행사는 고객이 아우디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고 오감으로 만끽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해당 자리를 빌려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고,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브랜드의 신뢰를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 아우디는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겨울을 맞이해 겨울철 필수 점검 13가지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필두로 오는 31일까지 12V 배터리 구매 고객에게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전동화 시대에 발맞춘 아우디만의 전기차 특화 수리 프로세스에 관해서도 설명을 이어갔다.

박 상무는 “전기차는 아우디의 미래를 대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뛰어난 성능과 상품성은 기본 덕목이며, 다른 브랜드와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며 “이에 전기차 전문 테크니션을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인증제도를 비롯해, 고전압 배터리에 대한 무상 안전 점검 서비스와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 박영준 상무
아우디 코리아 박영준 상무

이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전기차 특화 수리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 상무는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서도 밝혔다.

그는 “아우디코리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 만족이 자사의 최우선 목표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아우디 다이렉트 콜 및 챗봇 서비스를 강화에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에게도 아쉬운 마음을 전했다.

박 상무는 “모든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와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으나, 여건상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한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신 고객님들께서도 아우디의 서비스와 기술에 대한 궁금하신 사안이 있다면, 언제든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