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글로벌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2024년 셰플러 그룹의 매출이 전년 대비 12.9% 증가한 약 182억 유로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사업 부문의 회복 탄력성과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 사업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 그리고 지난해 합병한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그룹 자회사들의 성과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Automotive Technologies) 사업 부문은 69억 5500만 유로(약 10조 9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 대비 0.1% 감소했다. 이는 자동차 생산 감소와 함께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 침체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E-모빌리티 비즈니스 사업부는 전 지역에서 매출이 상승했으며 특히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 강한 성장세를 보이며, 총 47억 유로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엔진 및 트랜스미션 시스템 비즈니스 사업부와 섀시 시스템 비즈니스 사업부는 매출이 각각 2.9%와 3.8% 감소했다.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Vehicle Lifetime Solutions) 사업 부문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9% 증가한 25억 7900만 유로(약 4조 6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체 사업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베어링 & 인더스트리얼 솔루션(Bearings & Industrial Solutions) 사업 부문은 65억 7000만 유로(약 10조 35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대비 4.5% 감소했다. 이 같은 매출 감소는 유럽 지역의 판매량과 중화권 지역 판매 가격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주 지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출은 각각 3.0%, 2.1% 증가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10월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그룹과의 합병으로 자회사들의 매출에 힘입어 신생 사업부는 2024년 총 20억 8400만 유로(약 3조 3073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데 기여했다.
셰플러 그룹의 클라우스 로젠펠트(Klaus Rosenfeld) CEO는 “지난해 침체된 환경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두어 앞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장기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구조적 대책으로 제품 지향적인 4개 사업 부문으로 구조를 재편해 지속적인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kimjiwon@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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