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인제스피디움, 드라이빙엑스 오픈..서킷∙드라이빙이란 이런 것!

Superrace
2023-02-26 13:15:37
인제스피디움
인제스피디움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국제규격(FIA Grade 2) 서킷을 갖춘 자동차 문화 복합레저 공간인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은 내달 3일 오픈하는 서킷 트랙 교육 프로그램 ‘드라이빙엑스(DRIVING X)’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드라이빙엑스는 서킷에서 진행되는 맞춤형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4종류의 단계별 클래스로 운영되며, 개인 차량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인제스피디움 신규 서킷 이용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기너 클래스는 서킷에 대한 불안과 주행 부담을 해소하고 자신감 상승을 목적으로 이뤄진다. 입문자용 교육과 라이선스 취득에 기초가 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어드밴스 클래스는 스포츠 주행 초급자 단계로 자신감 확보와 드라이빙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스포츠 클래스는 중급자용 심화 교육으로, 기존 서킷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스포츠 주행 스킬을 배우고 드라이빙 테크닉을 업그레이드하는 단계이다. 서킷을 포함해 섹션을 주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여기에 아마추어 대회를 준비하는 카레이서 및 상급자를 대상으로 ▲레이스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는 서킷 동승 코칭과 레퍼런스 주행, 데이터로거를 활용한 정밀 주행 분석까지 지원한다.

드라이빙엑스 커리큘럼을 통해 초심자는 코너의 기본 요소부터 시선 처리 및 서킷 공략법 등 드라이빙에 대한 기초 요소를 단시간에 습득할 수 있으며, 중수 이상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맞춤 트랙에서 실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인제스피디움
인제스피디움

인제스피디움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인스트럭터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뛰어난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서킷을 접해보지 않은 초심자들이 짜릿한 경험과 프리미엄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인제스피디움 서킷은 다수의 드라마 촬영지로도 손꼽히고 있으며, 강원도 최초의 4성급 호텔 및 콘도를 갖춘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