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한국 3M, 글로벌기빙과 파트너십 체결..10개 프로그램에 31만 달러 지원

2024-04-22 14:48:29
3M CI
3M CI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한국 3M은 글로벌기빙(GlobalGiving)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요한 교육과 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10개의 프로그램에 약 31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3M은 STEM(과학·기술·공학·수학)과 숙련 기술 직업이 경제적 발전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러한 이유로 오는 2025년까지 500만 개의 STEM 및 숙련 기술 학습 경험을 창출해 교육 성과를 개선하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한국과학기술지원단의 ‘과학과 발명의 창의적 아이디어 프로젝트 프로그램’이 5만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탈북민과 사회경제적 소외 계층의 한국 학생들을 지원해 과학과 발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강화하는 데 기여한다. STEM 연구 프로젝트, 국제 과학 박람회 참가 등이 제공 된다.

이정한 한국 3M 대표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한 3M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교육과 환경 분야에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만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기빙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글로벌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