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도로교통공단, 사내벤처 3호 출범..인공지능 스마트교차로 교통정보 알고리즘 개발

KoRoad
2024-04-30 10:23:21
도로교통공단 사내벤처 3호 출범
도로교통공단 사내벤처 3호 출범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스마트교차로 교통정보 인공지능(AI) 수집·분석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사내벤처 3호를 출범했다고 30일 밝혔다.

사내벤처 3호의 출범 목적은 교차로를 통과하는 차량을 시각화해 교차로 사이의 중간 도로(미관측구간)에서도 추적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함이다. 스마트교차로 구간의 교통량, 지점속도, 차종 등의 정보를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교통지체 영향권 분석 등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한 시뮬레이션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기업은 올해 2월까지 전 직원 대상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 후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와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준정부 공공기관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으나, 공단은 사내벤처 제도 활성화를 위한 자체 노력으로 2019년 1호, 2020년 2호, 2024년 3호를 출범했다.

서범규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사내벤처 1호와 2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내벤처 3호와 함께 교통안전 분야의 신사업 발굴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사내벤처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