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마스타 장기봉 회장 만난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무슨 얘기 나눴나?

Masta
2023-04-05 16:50:30
마스타 장기봉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2023 서울모빌리티쇼
마스타 장기봉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2023 서울모빌리티쇼)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마스타전기차 장기봉 회장을 만났다. 이들은 전기화물차 등 전기차에 관한 얘기를 주고 받았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에서 전기화물차와 전기 SUV 콘셉트카를 전시하고 있는 마스타전기차 부스를 방문했다.

정의선 회장은 마스타전기차 장기봉 회장과 악수를 하는 등 반갑게 인사를 나눈 뒤, 곧바로 “(마스타 전기차의) 배터리는 어디 것(브랜드)을 사용하냐”고 물었다.

마스타 장기봉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2023 서울모빌리티쇼
마스타 장기봉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2023 서울모빌리티쇼)

장 회장은 이에 대해 “배터리는 삼성SDI를 쓰고 있다”며 “향후 (마스타 전기차를) 해외 수출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답했고, 정 회장은 또 “(반드시) 성공하시기 바란다”고 훈훈하게 화답했다.

한편, 마스타전기차와 중소상공인단체중앙회는 MOU를 체결하고, 전기화물차 ‘힘(HIM)’ 등 친환경차를 공동 구매해 전국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마스타 ‘힘’의 국내 판매 가격은 2190만원으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을 감안하면 실제 가격은 800만~900만원대 수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마스타 전기화물차 힘Him
마스타 전기화물차 힘(H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