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뽑은 최고의 픽업트럭 ‘GMC 시에라’..특징은?

GMC
2024-02-22 16:24:28
GMC 시에라 HD AT4X
GMC, 시에라 HD AT4X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국내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최고의 픽업트럭으로 GMC 시에라를 뽑았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회장 강희수, AWAK)은 21일 세빛섬에서 제너럴모터스(GM) 산하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Sierra)를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부문별 ‘올해의 픽업트럭’ 시상식을 개최했다.

GMC 시에라는 ‘올해의 픽업트럭’ 부문에서 포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등 쟁쟁한 국내외 픽업트럭들을 제치고 ‘올해의 픽업트럭’에 선정됐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된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는 GMC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작년 출시 이틀 만에 국내 첫 선적물량 100대를 완판해 주목을 받아왔다.

전장 5890mm, 전폭 2065mm, 전고 1950mm의 압도적인 차체 사이즈에 프리미엄 소재와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꾸며진 넓은 실내공간, 모터사이클 2대를 실을 수 있는 적재함은 돋보인다. 적재함엔 GM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6펑션 멀티프로 테일게이트(Six-Function MultiPro Tailgate)가 적용돼 목적에 따라 테일게이트를 6가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하다.

GMC 시에라
GMC 시에라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ynamic Fuel Management) 시스템 적용을 통해 연료 효율까지 챙겼다.

GM의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Autotrac™) 액티브 4x4 시스템과 다양한 도로 환경에 대응이 가능한 드라이브 모드, 500분의 1초 단위로 노면을 감지해 서스펜션의 감쇄력을 조정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리얼타임 댐핑 서스펜션 시스템도 탑재됐다.

오프로드 험로 탈출 시 필수적인 디퍼렌셜 잠금장치와 함께, 22인치 알로이 휠,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 헤비듀티 외장 쿨러 적용으로, 보통 차로는 갈 수 없는 오프로드나 폭설 등 극한의 도로 상황도 주파가 가능한 성능을 확보한 점도 돋보인다.

미국에서 탄생한 픽업트럭인 만큼 트레일러링 퍼포먼스도 뛰어나다. 최대 3945kg의 압도적인 견인력을 통해 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으며, 스웨이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과 트레일러의 하중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GMC 시에라는 최근 연식변경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옵션이 적용돼 상품성이 업그레이드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4년형 시에라는 전 트림에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이 탑재됐고, ‘스포츠’ 와 ‘오프로드’ 모드 선택 시 배기 밸브의 완전 개방을 통해 정통 아메리칸 V8엔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웅장한 배기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GMC 시에라 트레일러링
GMC 시에라 트레일러링

또 2024년형 모델은 선택 사양이었던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며, 새로운 내외장 컬러 옵션이 적용된다. 외장 컬러는 기존 퍼시픽 블루 컬러 대신 인디고 블루 컬러를 신규 도입했으며, 인테리어 컬러는 드날리(Denali) 트림은 이전과 같은 젯 블랙 인테리어, 국내 판매를 기념해 출시된 드날리-X (Denali-X) 스페셜 에디션은 선택 사양이었던 브라운 스톤 인테리어를 기본 적용해 고급감을 더욱 높였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GMC 시에라는 국내 시장에서 풀사이즈 럭셔리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념비적인 모델로, 볼드한 디자인, 강력한 퍼포먼스, 럭셔리한 실내공간과 첨단 편의사양 등 픽업트럭이 갖춰야 할 모든 것을 갖춘 올인원 모델”이라며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 새로운 컬러 등 상품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2024년형 시에라는 압도적인 제품 경험으로 국내 고객들을 정통 아메리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