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롤스로이스, 팬텀 출시 100주년 기념 아트워크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플래그십 모델 ‘팬텀(Phantom)’ 출시 100주년을 기념해 팬텀이 남긴 문화적 유산을 기리는 새로 …
친환경 전기차의 핵심은 배터리라는 말이 나온다.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분리막, 전해질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중에서도 분리막은 배터리의 안전성을 높이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꼽힌 …
1916년 창립된 BMW 그룹은 109년간 혁신과 도전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제조사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1919년, 시험 비행사 프란츠 제노 다이머 …
JLR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레인지로버 탄생 55주년을 기념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대형 설치 미술인 ‘퓨처스펙티브: 커넥티드 월드(Futurespective: Connect …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Lexus)의 플래그십 SUV ‘LX’가 한국시장에 투입된다. 30년이라는 헤리티지를 지닌 LX는 온로드 뿐 아니라 오프로드에 이르기까지 다재다능한 퍼포먼스를 …
“이 차는 현대자동차의 시작이었고, 이제는 새로운 미래이기도 하죠. 50년을 건너온 이 차는 다음 50년을 위한 새로운 시작이 될 겁니다.” 현대자동차는 브랜드의 디자인 유산 …
KG 모빌리티의 소형 SUV 티볼리가 13일 10주년을 맞았다. 티볼리는 그동안 내수 30만 1233대, 수출 12만 8046대 등 총 42만 9279대가 판매됐다. 지난 2 …
로터스자동차가 17일 공개한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 리미티드(Emira Limited)’는 레이싱 헤리티지를 형상화한 한정판 모델로 로터스 브랜드 만의 레이싱 DNA를 도로에서도 …
한국시장 진출하는 중국 전기차 BYD..과연 차별적 경쟁력은?
도이치모터스 등 6개 딜러 확정..서울~제주까지 40개 전시장 오픈 계획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는 중국의 BYD(비야디)가 꼽힌다. 30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지녔지만, 전기차(EV) 등 친환경차 시장을 이끄는 실질적인 리더라는 말이 …
“세상이 부드러운 이유, 뉴 ef쏘나타” 2001년 출사표를 던진 뉴 ef쏘나타는 기존 ef쏘나타의 부분 변경 모델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차량으로 꼽힌다. 고급스 …
지난 2019년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선보인 ‘아우라’는 3세대 i10 기반의 인도 사양 ‘그랜드 i10 니오스’로 제작된 소형 세단이다. 경쟁 차량은 마루티 스즈키의 ‘디자이어, …
“돈 걱정하지 마라”..정몽구 회장의 ‘뚝심’으로 빚어낸 현대차의 수소차
현대차,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 공개..‘주목’
현대자동차가 수소차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수소전기차의 근간이 되는 콘셉트카 ‘이니시움’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날 오전 9시께, 경기도 고양시에 …
“그랜저의 사촌 형” 1996년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다이너스티는 에쿠스가 등장하기 전까지, 맏형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상품성도 뛰어난 덕분에 13년간 단 한 번의 페이스리프 …
“쏘렌토+스토닉=쏘넷” 지난 2023년, 새 단장을 마친 쏘넷은 개도국을 공략하기 위한 현지 특화 차종으로 베뉴와 플랫폼을 공유한다. 사전계약 첫날 계약 건수가 6523 …
‘마이카 시대’의 초석이 된 1세대 프라이드가 전기차로 다시 태어났다. 8일(국내 시간) 기아 영국법인은 기아 본사의 창립 80주년을 맞이해, 전기차 전문 컨버전 업체인 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