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전미자동차노조(UAW)가 파업 전선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포드는 예외다. 미국 CNN방송은 23일 “제너럴모터스(GM)와 스텔란티스를 대상으로 전미자동차노조가 파업을 …
미국 자동차 업계의 노조 파업 사태가 진화되기는 커녕 갈수록 문제가 커지고 있다. 이번엔 사측이 맞불을 놨다. 로이터통신은 22일 “전미자동차노조(UAW) 파업 사태가 이어지…
미국 전역에 대형 전기 트럭 운항이 증가하고 있지만 충전기 등 관련 인프라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4일 “대형 전기 트럭이 속속 도입되고 …
프랑스 정부가 자국 자동차 산업 보호 전략을 추진한다. 중국차의 공세에 맞서기 위해서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5일 “프랑스 정부가 새로운 보조금 정책으로 중국산 전기차와 경…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배출 규제 비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냈지만 미국 정부로부터 면박을 받았다. 로이터통신은 5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차량 배기가스 배출 규칙 변…
일본 파나소닉에너지가 일본 완성차 제조사 스바루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을 위한 협의를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일본경제신문은 27일 “파나소닉홀딩스의 배터리 자회사인 파나소닉 에너…
일본 주요 명문 대학들이 전고체 배터리에 사용하기 위한 신소재 개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일본경제신문은 26일 최근 전고체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R&D)을 진행 중…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합작사인 얼티엄셀즈가 최근 임금을 대폭 인상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그 배경에 정치인의 영향력이 있었던 정황이 드러났다. …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스텔란티스에 완전히 열 받았다. 계약 조건 제안에 분노한 것이다. 로이터통신은 15일 “숀 페인 전미자동차노조위원장이 임금 계약 협상과 관련해 스텔란…
전기차의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전기차 배터리 원료로 사용되는 리튬(Lithium) 확보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민간기업이 아르헨티나의 염호…
다양한 국가에서 기가팩토리 생산 계획을 언급하며 공수표를 남발하던 테슬라가 인도에 공장을 지을 확률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주요 임원이 인도에 방문하면서다. 30일 로이터통…
전기차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는 포르쉐가 야침찬 비전을 내놨다.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 전기차를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트로아우토뉴스는 25일 “포르세가 1…
독일의 엔지니어링 기업 지멘스가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티브는 25일 “지멘스가 인도 매스테크컨트롤의 전기차 사업부를 인수…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 부족이 전기차 생산의 발목을 잡지는 못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25일 “전기차 배터리 공급 부족이 향후 전기차 시장 확…
일본 파나소닉이 테슬라 등에 공급할 신규 배터리 공장 설립을 추진하는 가운데, 대략적인 일정이 확정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오토모티브뉴스는 12일 “파나소닉이 늦어도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