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2022 부산모터쇼] 기아, 더 뉴 셀토스 세계 최초 공개..이달 중 판매 시작

Busan Motorshow
2022-07-14 14:47:52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 더 뉴 셀토스

[부산=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기아가 1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한 ‘2022 부산 국제모터쇼’에 참가해 셀토스 부분변경 신차인 ‘더 뉴 셀토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됐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는 더 뉴 셀토스의 외장에 기존 셀토스의 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 더 뉴 셀토스

실내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통합형 컨트롤러 및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을 탑재해 최첨단의 이미지를 자아낸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는 모터쇼 현장에 셀토스 2대를 전시해 신차의 디자인 변화를 전면 공개했다. 하지만 실내는 공개하지 않고 '양산차는 구성이 일부 달라질 수 있다'라는 안내문을 부착, 실내 편의품목 등의 변경 가능성을 짐작케 했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 더 뉴 셀토스

기아는 이달 중 더 뉴 셀토스의 주요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센터장은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나아가는 중요한 변화의 시점에 있다”며 “고객이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제공해 고객의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