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스코다, 2024년형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Skoda
2024-02-07 18:04:40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체코의 자동차 제조업체 스코다는 다음 주 부분 변경된 신형 옥타비아의 공개를 앞두고, 6일(현지시각) 차량의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해 주목된다.

공개된 스케치는 새로운 차량의 아름다움을 분명히 보여준다. 외관 디자인은 미묘하게 변경됐으며, 브랜드의 기존의 기본 디자인 언어와 일치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에는 차세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검은색으로 마감된 새로운 그릴에 적용됐다. 그리고 재설계된 범퍼에 세로형 덕트가 적용됐다. 후면의 후미등도 업데이트됐으며, 아우디 A4와 유사한 느낌을 준다.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vRS 모델 또한 부분 변경된 옥타비아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vRS 모델에는 독특한 알로이 휠과 차체 스타일링이 적용되며, 빨간색으로 차량 전반에 강조를 준 것이 특징일 것이다.

신형 옥타비아의 실내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차량은 폭스바겐 그룹 전체에서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모든 모델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의 일부이다. 최근 공개된 폭스바겐 골프 Mk8.5도 여기에 포함되며, 두 자동차에 유사한 기술을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분 변경된 옥타비아의 실내에도 골프처럼 대형 터치스크린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차량의 상세 제원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옥타비아 vRS 페이스리프트에 디젤 엔진 적용 여부와, 골프 GTI의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적용 여부도 관심있게 지켜볼 부분이다. 폭스바겐은 2.0 TSI 엔진을 재설계해 20마력 추가된 최고출력 261마력을 생성했다. 그리고 최신 GTI는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만 적용됐으며, 이는 옥타비아 vRS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옥타비아는 2월 14일(현지시각) 공개될 예정이다. 차량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현재 판매되는 옥타비아의 판매 가격 2만 5965파운드(한화 약 4300만원)보다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
스코다, 옥타비아 페이스리프트 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