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토요타와 스바루, 마쓰다 등 일본의 3개 자동차 기업이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동화에 적합한 새로운 엔진을 개발할 것이라고 29일 밝혀 그 배경에 주목이 쏠린다. 이들이 …
포르쉐는 29일(한국시간) 브랜드 아이코닉 모델로 불리는 ‘신형 911 카레라 GTS’와 ‘911 카레라’를 공개했다. 911 카레라 GTS는 초경량 고성능 하이브리드를 장착하고 …
BYD가 드디어 하이브리드 신기술을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파격적인 주행거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29일 “BYD가 중국에서 생중계를 통해 신형 하이브리드카에 …
일본 토요타가 중국 인터넷서비스 전문업체와 함께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중국 기업 기술이 일본차에 들어가게 된다. 일본 닛케이비즈니스는 28일 “토요타가 중국 텐센트와…
테슬라가 자사의 대표 모델 중 하나인 모델Y의 생산량을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다. 로이터통신은 29일 “테슬라가 대표 공장 중 하나인 상하이 기가팩토리에…
현대차그룹이 럭셔리, 고성능 차량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현대차·기아 R&D본부 산하에 제네시스&성능개발담당을 신설하고. 만프레드 하러(Manfred Har…
한국자동차환경협회(회장 정종선)는 교통부문 무공해 전환을 목표로 협회의 비전이자 슬로건인 ‘제로 E-Mission’을 발표하고,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비전 선언식을 진…
자율주행 기술과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전시회가 오는 7월 열린다.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회장 조성환)는 28일 코엑스에서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 전문 …
현대자동차는 내달 21일까지 ‘2024년 2학기 미래모빌리티학교’를 모집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미래모빌리티학교’는 중학교 자유…
보그워너가 중국 전기차 브랜드 샤오펑(XPeng)이 향후 출시할 전기 SUV 모델에 전기모터를 공급한다. 보그워너는 샤오펑과 앞으로 선보일 SUV 모델 2개 차종에 사용될 고…
영국의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 오토모티브(McLaren Automotive)는 최근 열린 ‘2024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올해로 서거 30주년이 되는 F1 드라이버 아일톤 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클라우드(CLOUD) 기능을 지원하는 블랙박스 ‘파인뷰 X550 CLOUD’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파인뷰 X550 CLOUD는 이…
토요타는 고성능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는 것을 미루고 있다. 28일 토요타 모터스포츠이자 스포츠카 부서 가주레이싱(Gazoo Racing, 이하 GR)은 여전히 연소 엔진이 탑재된 …
시속 80km, 3중 연쇄 추돌 사고에도 멀쩡한 렉서스 RX...‘눈길’
랜드로버 이보크, 현대차 팰리세이드, 렉서스 RX 3중 추돌 사고 발생
28일 오전 7시쯤 서울방향 영동고속도로 동군포IC 군포 물류센터 진출입로에서 랜드로버 이보크 운전자 A씨가 졸음운전으로 시속 80km로 달리면서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렉서스 신형 …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한다. 핵심 생산 기지 설비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다. 미국 미시간주 지역 매체 홀란드센티널은 27일 “LG에너지솔루션의 마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