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미국 캘리포니아주가 디젤 트럭 판매를 금지했다. 오는 2036년부터 시행한다. 자동차 전문 매체 더드리븐은 2일 “캘리포니아주 대기자원위원회가 첨단 청정 자동차 규정을 만장일…
미국이 자국 산업 우선 정책을 펼친 이후 신규 자동차 공장을 대거 유치하고 있다. 이번에는 콜로라도주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블룸버그는 29일 “첨단 배터리 제조사 앰프리우…
제너럴모터스(GM)가 야심차게 추진 중인 자율주행차 개발 기업 크루즈가 로보택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비용 절감을 요구하는 분위기다. 로이터통신은 25일 …
중국 니오가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나섰다. 덴마크에 전기차 배터리 교체소를 설립했다는 내용이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망은 25일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
폭스바겐이 무려 20조원을 투자해 캐나다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한다.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특수를 노리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3일 ”폭스바겐과 캐나다 정부가 캐나다 온타…
많이 팔았지만 곳간은 비었다. 테슬라의 올해 1분기 실적을 한 마디로 요약한 것이다. 미국 CNN은 20일 ”테슬라가 가격 전쟁의 희생자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
미국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회사인 실크EV가 중국 제일자동차그룹(FAW)과 공동으로 추진하던 공장 건설 계획이 무위로 돌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15일 ”실크EV와 …
폭스바겐이 스페인 발렌시아에 배터리셀 공장을 세운다. 2026년부터 가동하는 이 공장으로 3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생길 전망이다.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모빌우체는 15일 “…
중국 폭스콘이 대만과 더불어 미국에서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니케이비즈니스의 영문판인 니케이아시아는 13일 ”폭스콘이 위스콘신과 오하이오에서 전기차 배터…
로이터통신은 10일 ”폭스콘이 대만 남부 신규 제조시설에 향후 3년간 250억 대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폭스콘은 가오슝 지역에 전기 버스와 전기차…
미국이 대대적인 친환경차 실험에 착수했다. 전기차 비중을 확대해 기후변화에 대응한다는 내용이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9일 “미국 정부가 10년 뒤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3분…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는 한국과 중국을 제치겠다는 야심을 인도네시아가 공개적으로 천명했다. 동남아시아 전문 매체 안타라뉴스는 2일 ”루훗 빈사르 빤자이탄 인…
BMW가 배터리 테스트 센터를 건설할 곳을 선정했다. 독일 바커스도르프에 배터리 테스트 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티브는 1일 “BMW가 독일 바커스도르…
전 세계 플러그인 전기차(PHEV)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 판매가 증가하는 와중에도 PHEV 판매량이 전혀 위축되지 않고 있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본격적으로 독일 시장을 공략한다. 슈퍼차저 충전소를 대거 늘리는 방식이다. 독일 에코멘토는 20일 “테슬라가 독일에 신규 슈퍼차저 충전소 84곳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