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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통합관리시스템 'MyDMS' 도입한 BMW코리아..차별점은?

BMW
2023-03-07 11:21:40
BMW그룹코리아
BMW그룹코리아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BMW그룹코리아는 차세대 딜러 고객 시스템인 ‘MyDMS’를 출시하고 전국 7개 공식 딜러사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MyDMS는 기존 BMW, MINI 공식 딜러사에서 고객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DMS(Dealer Management System)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비대면(Contactless), 종이 없는(Paperless), 연결성(Seamless)이라는 세 가지 원칙 하에 환경과 효율성,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딜러사의 시스템에서 고객이 사용하는 디지털 환경까지 유기적이고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다. 딜러는 모바일 기기 기반의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고객은 완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MyDMS’는 완전한 디지털화로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BMW 서비스 라이브(BMW Service Live)’를 통해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차량의 AS 전과정과 전문 테크니션의 자세한 설명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문 기사가 차량을 픽업하여 점검 및 수리를 완료한 후 다시 고객에게 차량을 인도하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의 위치와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결재가 가능해져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한편, BMW그룹코리아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AS 예약 시스템인 ‘BMW 플러스(BMW Plus)’를 선보였으며, 2021년에는 차량 내 모든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BMW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BMW Remote Software Upgrade)’를 내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