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전기차 주행거리 1000km 시대가 열리기 위해서는 전제가 있다. 초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를 개발해야 한다는 점이다. 중국이 이른바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
독일 카셰어링 업체 쉐어나우가 대규모 구조조정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나왔다 독일 매체 에코멘토와 주간지 그륀더체네 등은 3일 “쉐어나우가 대량 해고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스텔란티스가 미국에서 일부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예정된 상황에서, 전미자동차노조(UWA)가 “분노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자동차 전문 매체 워즈오토는 최근 “UWA의 래리…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주요 전기차 업체가 배터리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전면전을 선언했다. 인도 현지 매체 비즈니스 스탠다드는 “인도 전기차 업체 올라 일렉트릭이 안정적인…
테슬라의 중고차 가격이 급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2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달 테슬라 중고 차량의 평균가격은 5만5754달러를 기록했다. 약 4개월 전 6만7297달러에…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WM모터가 홍콩 증시에 우회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색된 자금 조달 시장에서 투자금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QCC에 …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이 중국산 짝퉁 부품을 근절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28일 일본 경제지 닛케이비즈니스에 따르면, 11개 완성차 제조사들은 중국에서 모조 차량 부품…
독일 폭스바겐이 최대주주로 있는 중국 배터리 업체 궈쉬안이 태국에 합작사를 설립한다. 전기차량용 리튬이온 배터리팩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서다. 27일 중국 외신 아이톰닷컴은 “…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GM의 합작사 얼티엄 셀즈가 미국 오하이오에서 배터리 공장 건설 위한 토지 정리 작업에 돌입했다. 미국 에너지부는 19일 이와 같은 소식을 알리면서 엘…
인도 대형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한중일 3국이 사실상 장악한 전기차 시장에서 인도가 명함을 내밀 수 있을지 주목된다. 16일…
미국 재무부가 인플레이션감축법(IRA) 관련 가이던스(하위규정)을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국내 전기차 배터리 기업이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산업통…
얼라이언스 재건을 추진하고 있는 일본 닛산, 미쓰비시와 프랑스 르노가 연내 합의에 다다르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로이터통신은 14일 “닛산·르노·미쓰비시 등 제휴 관계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각종 기행이 이어지면서 주가가 급락하고 있는 테슬라가 향후 더 주가가 떨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은 12일 “반토…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각국 완성차 제조사에 미치는 파장이 상당하다. 이번엔 닛산이 나섰다. 우치다 마코토 닛산 CEO는 최근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은 단기적으로 도전…
폭스바겐이 전기차 ID.3 생산을 준비하기 위해서 볼프스부르크 공장에 4억6000만 유로를 투입한다. 이 공장은 2023년부터 MEB 플랫폼 기반 차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