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로이터통신은 10일 ”폭스콘이 대만 남부 신규 제조시설에 향후 3년간 250억 대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폭스콘은 가오슝 지역에 전기 버스와 전기차…
미국이 대대적인 친환경차 실험에 착수했다. 전기차 비중을 확대해 기후변화에 대응한다는 내용이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9일 “미국 정부가 10년 뒤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3분…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는 한국과 중국을 제치겠다는 야심을 인도네시아가 공개적으로 천명했다. 동남아시아 전문 매체 안타라뉴스는 2일 ”루훗 빈사르 빤자이탄 인…
BMW가 배터리 테스트 센터를 건설할 곳을 선정했다. 독일 바커스도르프에 배터리 테스트 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티브는 1일 “BMW가 독일 바커스도르…
전 세계 플러그인 전기차(PHEV)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기차 판매가 증가하는 와중에도 PHEV 판매량이 전혀 위축되지 않고 있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인사이드E…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본격적으로 독일 시장을 공략한다. 슈퍼차저 충전소를 대거 늘리는 방식이다. 독일 에코멘토는 20일 “테슬라가 독일에 신규 슈퍼차저 충전소 84곳을 …
중국 최대 자동차 합작사인 폭스바겐이 인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미국 통신사 블룸버그는 11일 “중국의 지정학적 우려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폭스바겐…
최근 부진한 실적으로 주가가 폭락했던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또 다시 악재를 만났다. 이번엔 전환사채 발행 계획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미국 CNBC는 8일 “리비안이 1…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가 확보한 전기차 배터리 교체소가 1300곳을 돌파했다. 중국 IT지가는 2일 “니오가 중국 전역에 건설한 배터리 교체소가 1305개소에 달한다”고 …
올해 독일 카쉐어링 시장이 지난해 대비 20% 확대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카쉐어링은 민간 회사의 자동차를 공유해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다. 독일 오토모빌우체는 21일 인버스의…
테슬라가 야심차게 선보인 전기 트럭 세미가 천신만고 끝에 출시에 성공했지만, 다른 악재에 부딪쳤다. 미국 친환경 전문매체 일렉트릭은 15일 “세미의 배터리 팩 설계가 유출됐다…
중국 CATL은 웃었고, 한국 SK온은 울었다. 미국 포드와 협력하는 배터리 업체의 표정이 극명히 엇갈렸다. 1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 업계 1위 CATL은…
매년 약 1200만대가 자동차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자동차 검사를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는다. 8일 …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카누의 주가가 급락했다. 대규모 유상증자가 원인이다. 미국 CNBC에 따르면 카누는 7일 신주 5000만주를 기관투자가들에게 발행해 5250만달러를 확…
미국 상원 금융위원회가 자동차 제조업체에 중국의 공급망에 대해 질의했다. 로이터통신의 1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상원 금융위원회는 제너럴모터스(GM), 테슬라, 포드 등 8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