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피플카, 차 내 공기질 진단 서비스 도입..클린 카셰어링 캠페인

Dailycar
2022-08-23 15:18:33
피플카 인공지능 공기질 진단 서비스 에어딥카도입
피플카, 인공지능 공기질 진단 서비스 ‘에어딥-카’도입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휴맥스모빌리티 카셰어링 서비스 피플카는 ‘클린 카셰어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차 내 공기질 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피플카에 따르면 이달부터 에어딥(AirDeep)의 인공지능 공기질 진단 서비스 ‘에어딥-카’로 흡연 상황, 미세먼지 농도, 화재 등 차량 실내 공기질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쾌적한 카셰어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딥-카는 공기 중의 성분을 감지하여 몇 분 내로 분석이 가능하고, 일반 연초와 전자담배 흡연까지 구분할 정도로 탐지 정확도를 갖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피플카는 우선적으로 100대 차량에 에어딥-카를 장착해 공기질을 관리한 후 점차 설치를 확대할 방침이다.

피플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수혜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서비스 제공기업인 에어딥과 공기질 진단 솔루션을 운영하게 됐다.

안성현 피플카 사업기획팀 팀장은 “공기질 진단 센서 장착으로 차량 내에서 발생되는 이상 현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차량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피플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차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