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2022-10-31국산차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대한 우리의 후유증이 심각하다. 지난 8월 16일 미국 바이든대통령이 서명하면서 즉시 발효된 이유로 가장 심각하게 우리의 현대와 기아 전기차의 보조…
당초 예상했던 그대로였다. 그야말로 순수 전기차와 수소차가 대세를 이뤘다. 내연기관차(가솔린차, 디젤차)와 하이브리드차가 간혹 소개되기도 했지만, 친환경 시장 트렌드를 역행하는 수…
2022-10-24국산차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취임 2주년이 되었다. 최근 현대차 그룹의 변화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전대 회장인 정몽구회장의 경우 순혈주의를 강조하여 쇳물도 녹이는 모든 과정을 그…
2022-10-14국산차
심야 택시 난에 대한 시민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누구나 대도시에서 심야 시간대에 1~2시간씩 택시를 잡지 못한 경험이 누구나 있을 정도로 심각성은 크기 때문이다. 하루…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위상이 달라졌다. 수십년간 늘 앞서던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해 BMW, 아우디, 토요타, 렉서스 등의 기술만 쫓았던 ‘패스트 팔로어(Fast …
럭셔리를 추구해온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가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한 전기차 브랜드로 변신한다. 무공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이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2022-10-08국산차
올해는 다른 해보다 국내외적르로 여려 현안으로 인하여 고민이 많은 해이다. 특히 자동차 산업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워낙 크다보니 신차 생산에 대한 관심도 매우 큰 상황이다.…
볼보(Volvo)의 기세가 돋보인다. 볼보차는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는 입지가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있는듯 없는듯 그냥 그렇고 그런 브랜드로만 여겨…
내수시장에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오랫만에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신차 XM3 하이브리드에 대한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기 때문이다. 르노코…
2022-10-02수입차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Inflation Reduction Act, 이하 IRA)으로 글로벌 시장이 떠들석하다. 특히 우라나라의 반발은 미국이 놀랄 정도라 하겠다. 이 법…
[임기상 칼럼] 미세먼지·발암물질 유발하는 디젤차..퇴출 시작됐다!
4등급 경유차(디젤 세단·디젤 SUV 등), 내년부터 조기 폐차
2022-09-29수입차
자동차는 배출가스 기준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한다. 1등급 차량은 전기차와 수소차가 속하며, 2등급 차량은 2009년 이후 제작된 휘발유 및 액화석유가스(LPG) 차량이…
쌍용차가 내놓은 SUV 토레스(Torres)에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이 열광하고 있다. 지난 7월 중순부터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토레스는 지금까지 딱 두 달만에 7만대 가까이 계약돼…
2022-09-24국산차
지난 2016년 9월 28일 시행된 김영란법이 7년째 시행되면서 이제는 청탁금지법이라 한다. 필자는 김영란법이라는 명칭을 그대로 사용하고 청탁금지법이라는 명칭 사용을 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100여 년간 운송을 책임지며, 산업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디젤트럭 시대가 저물고 있다. 디젤트럭은 환경과 성능 면에서 진화를 거듭해온 엔진 기술과 뛰어난 연료효율성…
2022-09-19국산차
국토교통부는 침수차의 중고차 진입을 제도적으로 더 고민해야 한다. 최근 포항을 중심으로 태풍 ‘힌남노’가 거세게 지나가면서 크고 많은 피해를 입다. 사망자수도 여러 명이고 재…